본문 바로가기

가끔 외출도 해요

2012 함평나비축제 2. - 여전히 나비는 실종상태

나비 축제라는 이름이 붙었지만 나비만 잔뜩 돌아다니는 이미지는 곤란합니다. ㅋ

분재전시, 야생화전시, 토종민물고기 소개 등 다양한 전시관이 있어요. ^^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처음 들어간 곳은 입구에서 비교적 가까운 분재 전시관입니다.

작고 귀여운 분재보다는 좀 커다란 편인 분재들이 대부분입니다.

안쪽 구석에는 분재체험도 할수 있는 공간이 있어보였으나 제가 갔을때는 하고 있지 않더군요.



커다란 온실속에 장식 되어있는 거대 분재들.

원래 분재종류를 크게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열정적으로 사진찍거나 하진 않았어요.

오랜만에 장거리를 차를 타고 이동했더니 뒤늦게 생각해보니 시작부터 정신이 반쯤은 멍해있었던 듯도 싶습니다.



꽃이 피어있는 가지보다는 뿌리의 모양이 인상적이었던 분재.



아버지 말씀에 따르자면 요 송화부분이 노랗게 되기전에 따드시기도 했다는군요.

어떤 맛이 날까요?

여기저기 보이는 분재들이 죄다 엄청나게 비싸보여서 슬쩍 따먹어볼수도 없고 말이죠. ㅋ


들어오는 입구의 맞은편 그러니까 분재전시관을 한바퀴 돌고나면 나타나는 반대쪽 출구에는 간단하게 야생화들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좀체 원하는 곳에는 초점이 안맞춰져서 먼 부분에 일부러 초점을 맞춘듯이 설정했다고 우길 사진.



요녀석은 작은데도 왠지 강해보이는 인상을 가진 꽃을 가지고 있네요.

짙은 붉은 색의 꽃잎 덕분일까요?



열매같이 생긴 꽃입니다.

닫혀있는 꽃잎이 펴지는 건지 저 상태가 다 피어있는 상태인지 궁금해지네요.

같은 종류의 화분들도 다들 저 상태였던것로 봐서는 아마 다 핀것일꺼라는 생각은 듭니다만..



참 아기자기하죠? 커다랗게 피어나는 꽃들도 화사하고 화려한 맛은 있지만 

이런 야생화들의 담담한 매력은 가지고 있지 못합니다.

아무래도 전 가녀리고, 소박하게 피어나는 꽃쪽이 더 취향에 맞는 듯싶어요.



종이화란 꽃인데 어찌하여 그런 이름이 붙었을지 궁금합니다.

꽃 이름을 보자마자 '어!'라고 외치며 찍었는데 그 이유를 알만한 분은 S오라버니뿐일듯 싶습니다. ㅋㅋ



수국도 한송이 탐스럽게 자리를 차지하고 있네요.

연보라빛깔이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여우꼬리라는 이름을 가진 야생초인데 저 붉은 꼬리같아 보이는 부분이 꽃인지 아니면 줄기의 변종인지 모르겠네요.

꽃이라는 생각은 드는데 의외로 아닐수도 ...



아버지께서 탐을 내시던 매발톱입니다.

전에 집에서 키우시던 매발톱 종류와는 다소 다른 모양의 꽃을 피우네요.

저는 그저 보는 걸로 만족하는데 아버지께선 직접 키우시는 것을 좋아하셔서 씨를 어떻게 얻어갈 수 없을까 궁리하시더군요.


그리고 야생화를 전시해놓은 통로를 지나니 자연스럽게 기념품관으로 연결이 되네요. 아하하

절묘한 위치에 기념품관을 위치시켜 사람들이 절로 기념품관으로 들어서도록 장치되어있습니다. 

물론 저는 벌써 다녀왔으므로 (마스코트 케릭 인형을 샀지요. ㅎㅎ 이미 상술에 걸려들었다...OTL) 

다시 돌아나와서 바로 옆에 위치한 나비 생태관으로 이동합니다.



생태관에 들어가기 앞서 입구옆 화단 근처에서 김밥을 먹고 들어가기로 합니다.

신기해보이는 열매가 달린 식물도 구경하고,



목욕하다시피 뒹굴면서 꿀따는 벌도 구경했네요.

다리에 노랗게 뭉쳐놓은것이 보이시나요. ㅎㅎ

근데 저게 꿀인가요 꽃가루인가요 ㅇㅅㅇ?


생태관으로 들어서면 먼저 우리나라 민물에 사는 물고기나 수중생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찍지 말라는 안내판은 없었지만 어두운 편인데다가 사람들이 많아서 서서 찍기가 힘들었어요. ㅜㅜ

그리하여 실내 사진은 별로 없습니다...내..내년에 직접가셔셔 보시길..;;



그나마 건진 몇장의 사진중에 하나인 수수미꾸리, 미꾸라지의 종류인가 봅니다.



좁은 수조안에 멍하니 떠있는 녀석들을 보니 그닥 마음이 편한건 아니지만 다양한 민물고기들을 볼수 있는 장소라 

이런 다양한 생물들을 볼 기회가 적은 어린아이들(..저도 그닥 못보고 자란 세대지만)에게는 좋은 학습장소가 될듯도 싶네요.


이곳을 벗어나면 실제로 나비들을 접할수 있는 온실로 들어서게 되는데 나머지는 다시 다음 편으로 연결하도록 하겟습니다. ㅎ